본문 바로가기
OTT정보

타임지가 추천한 2022년 최고의 한국드라마 10선은?

by KOTTBOMB 2022. 12. 29.
300x250
 
기고 :  차드 드 구즈만
타임 기사 송고일 : 2022년 12월 19일 10:51 AM EST

 

만약 친구에게 어떤 한국 드라마를 추천할 것인지 묻는다면,  작년 '오징어게임' 그들의 목록에 있을 것이다.

이 쇼는 넷플릭스에서의 첫 28일 동안 16억 5천만 시간의 기록적인 시청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두 개의 에미상, 한 개의 남우 주연상, 그리고 한 개의 여우 주연상을 포함한 여러 개의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 연예계의 창의성과 혁신 능력을 TV에서 전 세계적으로 보여줬다는 점이다.

 

지난 2년 동안 한국 제작 콘텐츠에 5억 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올해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와 한국 일반 콘텐츠가 또 다르게 빛나는 해였다. 스트리밍 플랫폼은 2022년에 60% 이상의 사용자가 한국 콘텐츠를 시청했다고 보고했다. 지난 해, 한국 콘텐츠가 90개국 이상에서 Netflix의 주간 톱 10 차트에 올랐으며,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 프로그램 10개 중 3개는 한국에서 온 것이다. (오징어 게임, 지금우리학교는,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에 발을 담그고 싶은 초짜든, 시청할 프로그램의 목록을 넓히고 싶은 노련한 팬이든, 올해 발표된 10가지 쇼가 여기 있다.모든 타이틀은 Netflix USA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순서는 없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법률 드라마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증 신참 변호사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킴으로써 이 장르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온다. 박은빈은 사반트 같은 특성을 이용해 의뢰인을 대변하고 소송 사건을 해결하는 우영우를 민감하게 연기한다. 많은 시청자들은 직장 접근성과 장애인들이 사회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편견에 대한 미묘한 묘사에 찬사를 보냈다. 이 16부작 드라마 시리즈는 넷플릭스에서 역대 6번째로 인기 있는 비영어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이는 오징어게임 이후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Global Non-English Top 10 목록에 20주 동안 이름을 올렸다.

지금 우리학교는

좀비 장르의 팬들은 희생자를 성난 육식 괴물로 둔갑시키는 의문의 바이러스 발생 속에 학교에 갇힌 자신들을 발견하는 한국 청소년들에 대한 이 시리즈를 즐길 것이다.주동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금 우리학교는'은 신인 배우들의 설득력 있는 연기를 특징으로 하는 피에 젖은 감성 롤러코스터다.줄거리는 주로 청소년들의 불안감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의해 이루어지지만, 이 10대 호르몬이 주입된 시리즈를 다른 드라마와 구분짓는 것은 단지 한 사람, 특히 괴롭힘을 당한 사람이 얼마나 멀리까지 복수를 할 것인가에 의해 가속되는 드라마이다.

 

소년심판

베테랑 배우 김혜수가 법정 드라마로 돌아온다.김씨는 청소년 법원에서 새로 임명된 판사 심은석을 연기하는데, 그는 그녀가 청소년 범죄자들을 싫어하고 법이 그들을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두 번째 기회를 줘야 한다는 차태주 부장판사가 그의 기질을 균형 있게 잡고 있다.이 시리즈는 살인이나 성적 학대와 같은 문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은석이 받는 처벌이 범죄에 적합한지 자문해 볼 수 있다.이 시리즈는 은석이 소년범을 경멸하고 수년간 정의를 추구한 이유를 서서히 드러내며 발전시키기에 매혹적이다.

 

스물다섯스물하나

 IMF 위기가 한국 경제를 붕괴시켰던 90년대 말에 일어난 성장기 이야기이다.줄거리는 언젠가 올림픽 펜싱선수를 꿈꾸는 고등학생 나희도(미스터 선샤인 김태리)와 재정위기로 가족이 재산을 잃자 대학을 중퇴한 학생 백이진(남주혁)과의 로맨스가 주를 이룬다.두 사람의 관계는 희도의 딸 김민채(최명빈 분)의 눈을 통해 알려지게 되는데, 그녀는 요즘 한국에서 우연히 어머니의 일기를 보게 된다.16부작의 이 시리즈는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는 사회에서 성장해 온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말해주는 안타까운 순간들로 가득 차 있다.

 

사내맞선

웹툰에서 드라마로 변신한 '비즈니스 프로포즈'는 모든 박스를 체크해 가벼운 주말 폭행을 즐기는 가벼운 로맨틱 코미디이다.신하리(K팝 가수 김세정)는 청혼자를 쫓아내기 위해 절친한 친구의 부탁으로 소개팅 자리를 대신하는 젊은 음식 연구원이다. 하지만 나타난 사람은 다름 아닌 하리의 회사 대표 강태무(안효섭)다. 하지만 그는 겁에 질려 도망치는 대신 사업상의 거래를 제안하게 된다. 즉, 부모님을 부양해야 하는 하리에게 금전적인 대가를 치르는 대가로 할아버지를 풀어주기 위한 가짜 약혼이다. 그 후에 일어나는 불운은 비록 이국적인 경계에 있더라도 종종 귀엽고 웃긴다.

 

수리남

노래방 주인 강인구(하정우 분)는 아이들을 부양하기 위해 수리남에서 한국으로 홍어를 수입하는 친구의 사업에 합류한다.수리남에서 공장을 차린 인구는 착한 사마리아인으로 명성을 쌓은 한국 교회 지도자 전요한 목사(황정민 분)를 만나 폭력배와 부패한 당국으로부터 지역 기업을 보호한다.하지만 인구는 그가 범죄를 저질렀다는 누명을 쓰고 있을 때, 이것이 전부 앞면임을 깨닫는다: 그가 수입하는 홍어가 코카인으로 채워진 채 발견되었고, 나중에 전 목사로 추적된다.인구는 국가정보원(CIA) 요원 최창호(박해수)가 전 목사 일당의 내부에 잠입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인구는 창호와 협력하여 목사의 마약 제국을 무너뜨린다.수리남을 마약 제조국으로 묘사하는 것은 수리남 정부로 하여금 프로그램 제작자들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하도록 자극했다는 사실 때문에, 느슨하게 실제 사건에 바탕을 둔 이 쇼는 논란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다.

 

서른,아홉

휴지를 챙겨야 하는 드라마. 손예진(크래쉬 랜딩 온 유)은 마흔이 다 돼가는 시점에 세 여성의 평생 우정에 대한 눈물 짜증을 내며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차미조(손연기), 전찬영(전미도), 장주희(김지현)로 구성된 이 3인방은 둘 중 한 명이 불치병 진단을 받았을 때 그들의 우정을 시험받게 된다.이 여성들이 겪는 스트레스는 그들이 피할 수 없는 상실의 고통을 통해 서로를 지탱해 주는 작은 기쁨의 순간을 발견하면서 오는 고조에 의해 상쇄된다.이 쇼는 영혼의 안정제이다.
서른,아홉은 올 봄 5주 동안 넷플릭스의 글로벌 위클리 탑10에 이름을 올렸다.

 

안나라수마나라

이 6부작 뮤지컬 드라마는 하일권의 웹툰인 안나라수마나라에 바탕을 두고 있다.윤아이(최응선)는 절망적인 시기에 빠져 여동생과 자신을 위해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등학생이다.어느 날, 그녀는 버려진 오래된 놀이공원에 살고 자신이 마술사라고 주장하는 남자 리을(지창욱)과 마주친다.아이는 처음에는 리을을을 경계하지만 곧 마법이 진짜인지 궁금해 한다.그들이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아이는 리을의 마법에 그녀가 기꺼이 인정하는 것보다 더 어두운 무언가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발견한다. 유기나 성적 학대와 같은 민감한 문제에 대처하지만, 어떻게든 어둠의 균형을 부드러운 어쿠스틱 듀엣과 세심하게 짜여진 곡들로 잘 맞춘 작품이다.

 

어쩌다 전원일기

서울에 사는 수의사 한지율(주영우 분)은 할아버지에게 속아 시골의 고풍스러운 희동마을로 임시로 이사를 가서 할아버지의 동물 클리닉을 운영하게 된다. 귀경길에 오른 한 씨는 처음에는 물 밖에 나온 물고기처럼 지역 주민에게 냉담하게 대한다. 하지만 그는 결국, 특히 K-팝 그룹 레드 벨벳의 조이 역의 지역 경찰인 안자영에게 부드러워진다.저평가된 이 로맨틱 코미디는 1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에피소드는 약 3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 심각하지 않게 주말에 흥청망청 즐길 수 있다.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레드2, 오징어게임), 신민아(고향 차차), 차승원(어느 평범한 날), 엄정화(댄싱퀸), 한지민(어느 봄밤), 김우빈(상속자) 등이 출연한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서로 다른 관계 역학에 초점을 맞추고, 두 명의 전 고등학교 연인이 재결합하는 이야기에서 시작해 어머니와 소원해진 아들의 이야기, 우정과 용서까지 주제를 넓힌다. 이 쇼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 하나하나가 숨 쉴 시간을 주고, 섬 공동체가 스크린에 살아나도록 서로 연결시키는 데 성공한다.우리들의 블루스는 9주 동안 글로벌 비영어권 톱10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에 올랐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